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애틀 : 날씨, 쇼핑 명소, 지역 축제

by maciiy 2024. 10. 22.

 



상징적인 스페이스 니들과 활기 넘치는 예술 현장으로 유명한 시애틀은 도시의 즐거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는 도시입니다. 계획 없는 여행도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지만 여행하기 전 도시의 날씨, 쇼핑 장소, 지역 축제를 이해하면 여행 경험이 더 향상될 수 있습니다.


변화 가득한 날씨


시애틀의 날씨는 문화만큼이나 다양합니다. 이 도시는 회색빛 하늘과 자주 내리는 비로 유명하지만, 직접 경험해 본다면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이 있습니다. 기후는 온대 해양성 기후로 분류됩니다. 즉, 우리나라와 다르게 겨울은 온화하고 습하며 여름은 따뜻하고 건조합니다. 6월에서 9월 사이에 방문하는 경우 화창한 날이 많고 평균 기온이 21°C로 쾌적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은 비 걱정 없이 디스커버리 파크(Discovery Park)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과 같은 도시의 야외 명소를 탐험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반대로, 가을과 겨울에는 더 시원한 기온과 더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기에는 도시가 음울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시애틀 나름의 매력이 있습니다. 비는 태평양 북서부의 무성한 녹지에 영양을 공급하여 자연을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이 시기에 관광객이 적다는 것은 대중문화 박물관이나 시애틀 미술관과 같은 명소를 군중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한편으론 좋은 이점이 되기도 합니다. 비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제 방문하든 방수 재킷과 우산을 챙기는 것을 잊지 마세요.


쇼핑 명소

 

 시애틀은 모든 취향과 예산에 맞는 다양한 쇼핑 장소가 있어 쇼핑객의 천국과 같은 곳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지속해서 운영되는 공공 농산물 시장 중 하나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쇼핑을 시작해 보세요. 여기에서는 장인이 만든 제품, 현지 공예품은 물론 신선한 해산물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유명한 생선 던지기 상인과 스타벅스 1호점이 시장의 매력을 더해주어 독특한 기념품을 사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보다 고급스럽고 정돈된 쇼핑을 원하시면 Westlake Center와 주변 상가로 가보세요. 이 지역에는 주요 브랜드와 백화점, 트렌디한 부티크와 현지 디자이너가 모여 있습니다. 인근 퍼시픽 플레이스(Pacific Place) 쇼핑몰에는 고급 브랜드샵과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어 쇼핑으로 하루를 보낸 후 휴식을 취하기의 안성맞춤입니다.
 빈티지 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발라드(Ballard) 지역은 중고품 상점과 골동품 상점이 많아 나만의 보석을 찾기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Ballard의 다양한 부티크를 둘러보는 것은 독특한 패션 제품과 기발한 가정 장식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기발한 설치 미술품과 현지 상점으로 유명한 프리몬트(Fremont) 지역도 놓치지 마세요. 이곳에서는 수제 보석부터 독특한 가구까지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지역 축제

 

 시애틀의 문화를 경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활기 넘치는 축제를 즐기는 것입니다. 일 년 내내 시애틀에서는 음악, 음식, 예술 및 지역 유산을 기념하는 수많은 행사가 개최됩니다. 5월과 6월에 개최되는 시애틀 국제 영화제는 전 세계의 영화를 선보이며 영화 제작자와 영화를 사랑하는 모두를 매료시킵니다. 상영회를 관람하고, 워크숍에 참석하고, 업계 전문가와 교류할 수 있는 멋진 기회입니다.
 미식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일반적으로 8월에 열리는 시애틀 스트리트 푸드 페스티벌(Seattle Street Food Festival)을 달력에 표시해 두세요. 이 이벤트는 도시 최고의 푸드 트럭과 요리 재능을 한데 모아 라이브 음악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면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글로만 봐도 멋지고 기대되는 축제일 것입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이벤트는 6월에 열리는 시애틀 프라이드 퍼레이드(Seattle Pride Parade)입니다. 이 퍼레이드는 활기 넘치는 퍼레이드, 공연, 일체감으로 LGBTQ+ 커뮤니티를 기념합니다. 퍼레이드는 도시 중심부를 통과하며 수천 명의 참가자와 관중과 함께합니다. 사랑과 수용을 축하하는 이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시애틀의 포용 정신을 기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8월에 열리는 시애틀 아트 페어에서는 갤러리, 예술가, 설치 작품 등을 통해 전 세계 현대 미술을 선보입니다. 예술에 열광하는 분이든 호기심이 많은 분이든 이 축제는 참가자들 내면의 창의적인 감성을 끌어내 줍니다.

시애틀은 변화 가득한 날씨로 여행하기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자아내는 도시입니다. 하지만 지역 기후에 맞춰 방문을 계획하고, 쇼핑을 즐기고, 도시의 문화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시애틀의 독특한 특성을 받아들이면 이 도시만의 특별한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두려워 말고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